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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2 에디터/에디터 강의

35. [데이터] 충돌 투사체



오랜만에 복귀합니다.

개인적인 일 때문에 바빠서 한동안 강의를 못 썼네요...


이번 강의에서는 충돌 투사체를 만드는 법을 강의합니다.

충돌 투사체는 지정한 지점 방향을 향해 날아가다가 중간에 적이 있으면 충돌하는 것을 말합니다.

디아블로의 스킬을 떠올리시면 쉬울 거 같습니다.


충돌 기능을 위해서, 지속 효과 생성을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미사일이 있는 곳 주변의 유닛을 영역 검색 효과로 검색합니다. 이 지속 효과 생성 효과를 미사일 발사 효과의 발사 효과 항목을 이용하여 미사일이 발사될 때 함께 실행하도록 합니다.

이 효과에서 시전자는 능력을 시전하는 유닛을 가리키고, 출처는 미사일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굉장히 편리한데, 이를 이용하면 미사일 유닛에 특별한 동작을 부여하지 않아도 되며 지속 효과를 파괴하는 방법에 '지속 효과 파괴' 효과를 이용하거나 또는 효과의 주기 수를 이용할 수 있어 원하는 거리를 진행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시전자가 원래 유닛이기 때문에, 이 미사일로 인한 처치 수는 원래 유닛에 정확하게 기록됩니다.


미사일 유닛 등을 설정하는 건 이전 강의를 참고해주세요.

2012/09/23 - [스타크래프트2 에디터/에디터 강의] - 19. [데이터] 스킬 만들기

반드시 미리 미사일 유닛과 행위자 등이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효과에선 먼

피해 효과를 만듭니다.

피해량을 설정해주고,

영역도 설정합니다.

만약 미사일 크기가 크다면 영역을 넓게 해주시고,

작다면 좁게 해주는 게 좋습니다.


대상 - 충격 장소 를 대상 지점으로 설정합니다.


다음으론 모음 효과를 만듭니다.


효과 - 효과 + 에서 먼저 만든 피해 효과와,

자폭 이라는 효과를 추가합니다.

이는 미사일이 저절로 소멸하게 만드는 피해 효과입니다.


그리고 영역 검색 효과를 만듭니다.


검색 - 영역 + 에서 반경을 설정하고 만든 피해 효과를 추가합니다.



지속 효과 생성 효과를 만듭니다.


효과 - 플래그에서 파괴 시까지 지속 효과를 체크합니다.

효과 - 주기 지속 시간을 0.0625로 설정합니다.

효과 - 주기적 효과에 영역 검색 효과를 추가합니다.

대상 - 장소를 출처 유닛으로 설정합니다.


지속 효과 파괴 효과를 만듭니다.


효과 - 효과를 지속 효과 생성 효과로 설정합니다.

대상 - 장소를 출처 유닛으로 설정합니다.


모음 효과의 효과 - 효과 항목에 지속 효과 파괴 효과를 추가합니다.


미사일 발사 효과를 만듭니다.


효과 - 충격 효과를 만들어준 모음 효과로 설정합니다.

효과 - 발사 효과를 지속 효과 생성 효과로 설정합니다.

이동 - 이동 장치를 열어 PunisherGrenadesWeapon (이름 없음) 이동 장치를 추가합니다.

대상 - 충격 장소를 대상 지점으로 설정합니다.

유닛 - 탄약 유닛을 미리 만든 미사일로 설정합니다.



데이터 유형 : 능력


효과 - 대상 능력을 만듭니다.


효과 - 효과를 미사일 발사 효과로 설정합니다.

보기 좋게 하기 위해서 약간의 준비 시간이나 완료 시간을 추가하셔도 됩니다.



데이터 유형 : 행위자


파이어볼 충격이라는 모델 행위자를 모델 애니메이션 양식 단발을 기반으로 만듭니다.


모델은 알아서 설정해 주시고,

행위자 이벤트에서

이벤트 : 효과, (모음 효과), 시작

행동 : 만들기


호스트 - 호스트 + 를 열어 주제에서 사용자 지정을 선택한 뒤, 공백으로 두고 확인을 누릅니다. _Selectable이 설정되어 있으면 안됩니다.


파이어볼 충격 소리라는 소리 행위자를 소리 반복 없음을 기반으로 만듭니다.


이벤트 - 이벤트 + 를 열어 다음 이벤트와 행동을 추가합니다.


이벤트 : 효과, (모음 효과), 시작

행동 : 만들기


행동 행위자를 일반 공격을 기반으로 만듭니다.


충격 효과에 모음 효과를, 발사 효과에 미사일 발사 효과를 설정합니다.

부착 - 발사 부착 질의 + 의 AMFilterWeapon00을 무기 부착 지점이 있으면 무기로, 없다면 중앙 정도로 필터를 변경합니다.

전투 - 발사 자산을 클릭하여 소리를 설정합니다.



이상입니다. 스샷을 찍을 상황이 못 되어 부득이하게 글로만 설명하게 되어 죄송합니다..

추후에 시간이 되면 스샷도 같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자료 (여기도 따로 스샷이 있지는 않습니다.) : http://www.playxp.com/sc2/maps/tip/view.php?article_id=3203394&search=1&search_pos=&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