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에디터/에디터 강의
유닛의 동작 중첩수를 텍스트로 표시+버튼에 텍스트 표시하기
☆별사냥꾼
2017. 10. 10. 10:55
<d ref="$BehaviorStackCount:[동작ID]$"/>
이를 이용해 동작 이름을
[동작 이름] <d ref="$BehaviorStackCount:[동작 ID]$"/>중첩 으로 표시할 수 있고,
동작 설명에 동작 중첩으로 인해 더해지는 효과 값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ex) 1중첩 당 이속 10% 감소되는 동작이 있다면
동작 설명에
이동 속도 <d ref="10*$BehaviorStackCount:[동작ID]$"/>% 감소
이런 식으로 써놓는다면 2중첩시 "이동 속도 20% 감소" 3중첩시 "이동 속도 30% 감소"로 표시됩니다.
협동전 아바투르를 보시면 위와 같이 생체물질 중첩수를 표시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엔 패시브 버튼에 동작을 연결한 줄 알았는데 뜯어보니 동작은 연결되어 있지도 않았습니다. 그래서 생체 물질 버튼을 뜯어보니
EDSTR_FIELDNAME_CButton_ChargeText
이런게 있었네요. 충전 텍스트가 뜨는 부분에 표시되는 텍스트란 뜻인거 같습니다.
열어보면
이렇게 아래 글에서 설명한 동작 중첩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짤에 텍스트가 복잡해 보이는 이유는 생체 물질 동작이 1개짜리 10개가 모이면 10개짜리 동작으로 바꾸고 10짜리 동작을 또 10개모으면 100개짜리 동작으로 바뀌게 되어 있어서 길게 써있을 뿐 그런 메커니즘이 아니라면 아래 글처럼 간단하게 끝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