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트리거] 변수를 이용한 여러가지 트리거 만들기
이번 강의에서는 변수를 이용하여 2가지 트리거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요청이 들어와서 목표 만들기인데요.
두가지 목표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적 해병 죽이기
-플레이어 해병의 생존
으로 하겠습니다.
이 트리거를 위해서 꼭 의존관계는 캠페인 설정 추가 해주셔야 합니다.
먼저 변수를 설정 해주셔야 합니다. 목표 2개니까 변수도 두 개입니다.
유형은 목표로 하셔야 합니다.
다음은 트리거입니다.
먼저 목표 생성 트리거인데요.
조건이나 이벤트등은 원하는 대로 해주시고요.
행동은
[목표]
-목표 만들기
상태: 활성
유형: 주/목표
텍스트: "<목표 제목>"
설명: "<목표 설명>"(그다지 필요 없는 듯...)
[변수]
-변수 설정
변수: <목표에 해당되는 변수>
값: 마지막으로 만든 목표
변수를 설정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완료/실패 트리거인데요. 간단합니다.
적 해병을 죽였을 때 트리거가 발동되게 하는 이벤트입니다.
행동은
[목표]
-목표 상태 설정
목표: <목표에 해당되는 변수>
상태: 완료됨/실패
해주시면 됩니다.
실패의 경우 반대로 해야 겠죠.
이러면 끝입니다. 어떻게 나오는지 볼까요?
시작 할 땐 이렇게 한 글자씩 목표가 나오고요.
이기면 완료!
지면 실패....;;; ㅎㅎ
추천 눌러주세요 ^^
다음은 깜빡이입니다.
깜빡이란 미니맵에 표시되는 강조 모델입니다.
역시 먼저 변수를 설정 해주세요.
다음은 새 트리거
조건/이벤트는 마음대로 해주시고요.
행동에선
[깜빡이]
-각도 방향 깜빡이 만들기
플레이어: 모든 플레이어(값이 없습니다.)
모델: <깜빡이 유형>
위치: <지점>
각도: 270.0
색상: <색 지정>
지속 시간: 0.0
[변수]
-변수 설정
변수: <깜빡이 변수>
값: 마지막으로 만든 깜빡이
[깜빡이]
-깜빡이 툴팁 설정
깜빡이: 마지막으로 만든 깜빡이
툴팁: "<미니맵에 표시되는 이름입니다>"
그리고 이건 선택사항인데요.
[소리]
-소리 재생
플레이어: 모든 플레이어
소리 링크: UI_TerranPing (1)
음량: 100.0
오프셋: 0.0
소리 링크에서 접두사 UI로 되어 있는 곳에 유용한 소리가 많습니다.
이제 깜빡이 종류가 많은데요,
그림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여러가지 살펴 봤는데 캠페인에서 주로 본 건 이 4개였던 거 같군요.
마지막 깜빡이를 파괴하는 법입니다.
깜빡이는 대부분 유닛에 하기 때문에 이벤트는 유닛 소멸로 한 거구요.
행동은
[깜빡이]
-깜빡이 파괴
깜빡이: (깜빡이 변수)
이렇게 하면 끝입니다.
보시다시피,
트리거에서는 이 변수가 쓰이는 곳이 많아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니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트리거를 만들기 전에 변수를 먼저 모두 만드시고 트리거를 작성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