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데이터] 스킬 만들기
오늘은 대망의 스킬 만들기!!! 를 강의합니다.
어쩌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식인 미사일 발사 방식의 스킬 만드는 강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일단 예제맵입니다. 원하시면 받으시고 강의만 보시겠다면 안 받으셔도 괜찮습니다.
불곰의 충격탄을 스킬로 만들어서 해병에게 집어넣어보겠습니다.
먼저 버튼부터 만들어 볼께요.
미사일 방식이니 불곰 미사일을 복제합니다. 복제하면 편해요. 왜 안 복제요?
유닛과 행위자를 복제합니다.
그리고 효과를 만듭니다.
동작 적용 / 모음 / 미사일 발사 / 피해
를 만듭니다. 미사일 발사 효과와 미사일 유닛의 ID가 똑같아서 자동으로 탄약 유닛에 미사일 유닛이 연결되었군요. 1
충격탄이니 이동 속도 저하 동작을 만들었습니다.
역시 동작 과 동작 적용 효과의 ID가 같아서 저절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이동 속도 반을 감소시킵니다.
미사일이 대상에 충격했을 때 효과는 모음 효과를 이어줍니다.
그 모음 효과에는
동작 적용과 피해 효과를 넣어줍니다.
그러면 미사일 효과에 효과 3가지가 모두 연결되어 있게 됩니다.
미사일의 충격, 발사 효과 등을 넣어주기 위해서 불곰 무기의 행동 행위자를 복제합니다.
MarauderAttack 이 행동 행위자입니다
복제를 하면 발사 부착 질의에 패턴 불곰:중앙 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건 불곰 모델일 경우 해당하는 발사 지점입니다.
즉 해병에게 넣어줄 경우 해병의 총구 부분의 부착 지점을 확인해야 합니다.
해병 모델을 컷신 모듈에서 열어서
부착 지점을 확인합니다. (관련 강의 : http://editorstarhunter.tistory.com/48)
Weapon. 따로 붙는 말 없이 그냥 무기 네요.
발사 부착 질의로 가서
⊙방법 대신 ⊙직접 을 선택하고,
무기를 선택하세요.
행위자 ID가 맘에 안 드니 좀 바꿉니다.
그리고 그래픽:미사일 을 부모값(일반 공격 기지 생성 없음)으로 설정했습니다.
나머지 충격 효과는 만든 피해 효과로 설정하고,
effectLaunch는 미사일 발사 효과의 ID를 입력했습니다.
행동 행위자의 행위자 이벤트를 가보니
쓸데없는 게 있네요. 충격탄 연구가 되든 말든 나와야 합니다.
효과는 만들어 준 효과로 미사일 발사 로 설정합니다.
완료 모습입니다.
추천 눌러주세요 ^^
그리고 능력을 만듭니다.
효과는 미사일 발사 효과를 이어줍니다.
능력:명령+에서 만들어준 버튼을 설정하고, 범위도 설정합니다.
버튼 설정을 하지 않으면 명령 창에서 설정이 되지 않습니다.
해병 유닛에 가서
능력에 충격탄을 넣고
명령 창에도 넣어줍니다.
그냥 하면 안 되죠. 유닛에게 애니메이션을 넣어줍니다.
충격탄 능력이 시작 될 때
애니메이션을 실행합니다.
이름은 아무렇게나 설정하면 됩니다.
이름 추가에 영어로 아무 단어를 집어 넣고 옆에 있는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이름을 선택 가능합니다.
애니메이션 속성을 공격으로 설정하면 끝입니다.
스킬이 완성되었습니다. 확인해 볼까요?
좀 어색해서 시전 시간을 0.25초로 설정하니 어색한게 덜해졌습니다.
원래는 다른 스킬도 만드는 법을 강의하려고 했는데...
기억이 안 나네요...ㅠㅠ
데이터 모듈은 이 정도만 하고 잠시 쉬고,
다음 강의부터는 트리거 모듈을 집중적으로 강의하도록 하겠습니다.
- 만약 여기서 탄약 유닛이 미사일 유닛으로 설정이 되지 않았을 경우, 미사일을 발사하는 "유닛"이 발사됩니다. 해병이 날아가서 자폭하는 광경을 보실겁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