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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2 에디터/에디터 강의

25. [트리거] 변수를 이용한 여러가지 트리거 만들기



이번 강의에서는 변수를 이용하여 2가지 트리거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요청이 들어와서 목표 만들기인데요.


두가지 목표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적 해병 죽이기

-플레이어 해병의 생존


으로 하겠습니다.


이 트리거를 위해서 꼭 의존관계는 캠페인 설정 추가 해주셔야 합니다.


먼저 변수를 설정 해주셔야 합니다. 목표 2개니까 변수도 두 개입니다.

유형은 목표로 하셔야 합니다.


다음은 트리거입니다.

 

먼저 목표 생성 트리거인데요.

조건이나 이벤트등은 원하는 대로 해주시고요.

 

행동은

 

[목표]

  -목표 만들기

       상태: 활성

       유형: 주/목표

       텍스트: "<목표 제목>"

       설명: "<목표 설명>"(그다지 필요 없는 듯...)

 

[변수]

  -변수 설정

      변수: <목표에 해당되는 변수>

      값: 마지막으로 만든 목표


변수를 설정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완료/실패 트리거인데요. 간단합니다.

적 해병을 죽였을 때 트리거가 발동되게 하는 이벤트입니다.

 

행동은

 

[목표]

  -목표 상태 설정

       목표: <목표에 해당되는 변수>

       상태: 완료됨/실패

 

해주시면 됩니다.

실패의 경우 반대로 해야 겠죠.


이러면 끝입니다. 어떻게 나오는지 볼까요?

시작 할 땐 이렇게 한 글자씩 목표가 나오고요.


이기면 완료!


지면 실패....;;; ㅎㅎ



추천 눌러주세요 ^^



다음은 깜빡이입니다.

깜빡이란 미니맵에 표시되는 강조 모델입니다.


역시 먼저 변수를 설정 해주세요.


다음은 새 트리거

조건/이벤트는 마음대로 해주시고요.

 

행동에선

 

[깜빡이]

  -각도 방향 깜빡이 만들기

       플레이어: 모든 플레이어(값이 없습니다.)

       모델: <깜빡이 유형>

       위치: <지점>

       각도: 270.0

       색상: <색 지정>

       지속 시간: 0.0

[변수]

  -변수 설정

       변수: <깜빡이 변수>

       값: 마지막으로 만든 깜빡이

[깜빡이]

  -깜빡이 툴팁 설정

       깜빡이: 마지막으로 만든 깜빡이

       툴팁: "<미니맵에 표시되는 이름입니다>"

 

그리고 이건 선택사항인데요.

 

[소리]

  -소리 재생

       플레이어: 모든 플레이어

       소리 링크: UI_TerranPing (1)

       음량: 100.0

       오프셋: 0.0

소리 링크에서 접두사 UI로 되어 있는 곳에 유용한 소리가 많습니다.

 

이제 깜빡이 종류가 많은데요,

그림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여러가지 살펴 봤는데 캠페인에서 주로 본 건 이 4개였던 거 같군요.

 

마지막 깜빡이를 파괴하는 법입니다.

깜빡이는 대부분 유닛에 하기 때문에 이벤트는 유닛 소멸로 한 거구요.

 

행동은

 

[깜빡이]

  -깜빡이 파괴

      깜빡이: (깜빡이 변수)


이렇게 하면 끝입니다.




보시다시피,

트리거에서는 이 변수가 쓰이는 곳이 많아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니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트리거를 만들기 전에 변수를 먼저 모두 만드시고 트리거를 작성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