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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2 에디터/ㄴ 고급 강의

[트리거] RPG용 이동+공격 (WSQE 이동, 카메라 회전 AD)

W(앞), S(뒤), Q(왼), E(오른) 키로 이동하고 A(왼), D(오른) 키로 회전하는 방식입니다.

 

저번 글과 거의 비슷합니다.

 

먼저 유닛을 배치해 주시고요.



구역도 잊지 마세요.


다음 트리거로 들어가서 먼저 변수로 유닛을 설정해 줍시다.



변수가 매우 중요합니다. 아무 생각없이 변수를 안 했다가 하니 카메라가 유닛을 안 따라가더군요...;;


이벤트는 지도 초기화...

 

행동은

 

[카메라]

  -카메라 경계 설정
       플레이어: 플레이어를 플레이어 그룹으로 변환
           플레이어: 1
       경계: 구역 001
       미니맵: 수행 안 함

 

  -카메라로 유닛 그룹 따르기
       플레이어: 1
       유닛 그룹: 유닛을 유닛 그룹으로 변환
           유닛: 캐릭터(변수 이름입니다.)
       따르기: 따르기
       현재 대상 유지: 현재 대상 지우기

 

[구역]
  -유닛에 구역 부착
       오프셋: XY 지점
           X: 0.0
           Y: 0.0
       유닛: 제라툴 [26.14, 30.50]
       구역: 구역 001

 

다음 것은 하셔도 되고 안 하셔도 되는 것들입니다. RPG인지라 좀 RPG답게 하는 옵션이죠.

 

[카메라]
  -카메라 속성 적용
       지속 시간: 0.0
       플레이어: 1
       속성: 거리
       값: 15.0
       초기 속도: 기존 속도
       감속: 0

 

  -카메라 속성 적용
       지속 시간: 0.0
       플레이어: 1
       속성: 공격 각도
       값: 15.0
       초기 속도: 기존 속도
       감속: 0

  -카메라 입력 잠금
       플레이어: 1
       잠금: 잠금

값도 마음대로 하셔도 됩니다. 그냥 좀 더 자연스러운 값을 예로 보여드린겁니다.




다음 트리거입니다.



<이벤트>

[타이머]

  -주기적인 이벤트
       시간 유형: 게임 시간
       지속 시간: 0.0001

<행동>

[카메라]

  -카메라 경계 설정
       플레이어: 플레이어를 플레이어 그룹으로 변환
           플레이어: 1
       경계: 구역 001
       미니맵: 수행 안 함



전진/후진/좌측이동/우측이동은 밑의 글에 있는 FPS용 이동과 같구요.



좌회전 우회전 만드는 법입니다.



<이벤트>

[UI]

  -키 누름
       플레이어: 1
       키: A
       아래로: 아래로
       Shift: 제외
       제어: 제외
       Alt: 제외

<행동>

[일반] - While (조건) 참, do (행동)

만들어 주시고

하위 <조건>은

  -비교
       값 1: 트리거 켜짐
           트리거: 현재 트리거
       연산자: ==
       값 2: true

그리고 하위 <행동>은

 

[유닛]

  -유닛이 각도를 향하게 만들기
       유닛: 제라툴 [26.14, 30.50]
       지속 시간: 0.5
       각도: 산술 (실수)
           값 1: 플레이어의 카메라 Z축 회전
               플레이어: 1
           연산자: +
           값 2: 20.0

[카메라]

  -카메라 속성 적용
       지속 시간: 0.5
       플레이어: 1
       속성: 회전
       값: 산술 (실수)
           값 1: 플레이어의 카메라 Z축 회전
               플레이어: 1
           연산자: +
           값 2: 20.0
       초기 속도: 기존 속도
       감속: 0
 

[일반]

  -대기
       시간 유형: 게임 시간
       시간: 0.015

이렇게 하면 좌측회전이 완성됩니다.




다음 좌측회전 멈추는 트리거입니다.


<이벤트>

[UI]

  -키 누름
       플레이어: 1
       키: A
       아래로: 위로
       Shift: 제외
       제어: 제외
       Alt: 제외

<행동>

[트리거]

  -트리거 정지
       트리거: 좌회전(트리거 이름)

 

이러면 좌측회전 완성이고요. 우측회전은 이전 트리거에서 (+)를 (-)로만 바꿔주시면 됩니다.


결과를 볼까요??



이상 RPG용 이동(WASD + QE)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