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에 쓰이는 여러가지 설정들을 트리거로 만들어보겠습니다.
일단 WASD 이동 방식이야 아래에서 설명해서 넘어가겠구요....
이번 강의에서 설명할 것은
1. 타겟팅 시스템(대상 클릭하고 단축키 누르면 행동)
2. 우두머리 표시줄 - 체력/마나 등 표시
3. 시점 이동(오른쪽 클릭으로 시점 변형)
먼저 대상으로 할 유닛 변수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알기 쉽게 이름은 대상 혹은 target으로 해주는 게 좋겠죠??
그리고 플레이어 캐릭터를 위한 유닛 변수를 하나 더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대화상자, 대화상자 아이템 변수도 각각 만들어 줍니다.
※여기서 대화상자 아이템 변수에서 배열 값에 만들어 줄 버튼 갯수만큼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플레이어 캐릭터의 체력,보호막,마나 표시창 생성>
그리곤 트리거 하나 생성하시고
이벤트는 지도 초기화로 해주시고
RPG식으로 해야 하니 우선 게임 UI는 무조건 숨겨야 겠구요,
다음엔
[UI]
-우두머리 표시줄 표시
플레이어: 모든 플레이어
우두머리 표시줄 ID: 1
제목: "체력"
초상화: (그림 파일)
최대: (유닛의 최대 체력)
-우두머리 표시줄 현재 값 설정
우두머리 표시줄 ID: 1
현재: (유닛의 최대 체력)
새로 고침: 수행
-우두머리 표시줄 이동
우두머리 표시줄 ID: 1
고정점: (원하는 위치)
오프셋 X: (원하는 위치)
오프셋 Y: (원하는 위치)
이렇게 하시면 플레이어 캐릭터의 체력 표시가 나오고요.
우두머리 표시줄 ID만 바꿔서 보호막, 마나 등을 설정해 주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나옵니다.
<유닛 명령창 생성>
다음엔
[대화 상자]
-대화 상자 만들기
고정점: 아래
오프셋 X: (원하는 위치)
오프셋 Y: (원하는 위치)
너비: (원하는 크기)
높이: (원하는 크기)
모달: 모달
[변수]
-변수 설정
변수: (만들어 놓은 대화상자 변수)
값: 마지막으로 만든 대화 상자
[대화 상자]
-대화 상자 아이템 만들기 (버튼)
대화 상자: 마지막으로 만든 대화 상자
너비: (원하는 크기)
높이: (원하는 크기)
고정점: (원하는 위치)
오프셋 X: (원하는 위치)
오프셋 Y: (원하는 위치)
툴팁: "(명령 이름)"
버튼 텍스트: " "
부양 이미지: ""
-대화 상자 아이템 만들기 (이미지)
대화 상자: 마지막으로 만든 대화 상자
고정점: 왼쪽 위
너비: (원하는 크기)
높이: (원하는 크기)
툴팁: ""
오프셋 X: (원하는 위치)
오프셋 Y: (원하는 위치)
이미지 유형: 보통
이미지: (그림 파일)
타일 덮임: false
색조 색상: 흰색
혼합 모드: 보통
[변수]
-변수 설정
변수: 능력 대화상자 아이템
인덱스 1: 1
값: 마지막으로 만든 대화 상자 아이템
이렇게 하시면 명령 한 개가 만들어 집니다.
연두색의 행동은 한 번만 만들어 주시면 되고요, 파란색의 행동은 만들고 싶은 만큼 반복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대화 상자 표시/숨기기
플레이어: 모든 플레이어
대화 상자: 마지막으로 만든 대화 상자
볼 수 있음: 표시
이걸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런 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추천 눌러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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