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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2 에디터/에디터 강의

14. [데이터] 무빙샷 / 멀티샷


이번에는 무기 공격과 관련해 강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동 중 공격, 즉 무빙샷.

다중 공격, 즉 멀티샷.

이 두가지를 알아봅니다.


무빙샷이 간단하니 무빙샷부터 알아봅니다.

밀리에서 무빙샷을 하는 유닛이 둘 있죠.

불사조와 공허 포격기입니다.

공허는 무빙샷 각도가 좀 좁긴 하지만요...


불사조의 이온포를 보겠습니다.


보통 무기에서 수정해줘야 것은 저 두 가지입니다.


먼저 옵션에서

선택된 저 두 옵션을 체크해제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허용된 이동]에 보통의 무기는 [감속]이 설정되어있는데

무빙샷은 이동 중에 공격을 하니 [이동]으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무기를 가진 유닛에 가서

무기에 포탑을 적용해줍니다.

이러면 360도 어느 방향에 있던지 움직이면서 적을 공격합니다.


※불사조는 뒤에 있는 적을 공격할 때 뒤로 돌아 잭슨조라고도 불립니다.

이것은 불사조 모델 자체에 '포탑' 이라는 부착 지점이 존재해서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통의 유닛에는 이 '포탑' 이라는 부착 지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무빙샷을 할 때 일반 유닛들은 몸체가 돌아가지 않습니다.

포탑에서 포탑 부착지점을 다른 곳으로 옮기는 설정이 있긴 하지만,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저거 왜 있는 걸까요...


다음은 멀티샷입니다.

멀티샷은 전투순양함의 공대공 무기에 넣어보겠습니다.

먼저 효과에 가서 새 효과를 만들어줍니다.


영역 검색 효과를 만들어줍니다.


수정해야 할 것은 두 가지입니다.


먼저 검색 필터를 조정해주어야 하는데, 일일이 수정하기 귀찮으니

전투순양함 무기에 가서 대상 필터를 복사해서


붙여넣습니다. 같은 필터이기 때문에 복사가 가능한 것입니다.


다음은 [영역]에서

초록색 버튼을 눌러 설정합니다.

무기 사거리가 6이니 똑같이 6으로 설정했고,

최대 5마리만 때리도록 설정했습니다.

360도 다 때리면 재미없으니 270도 내의 유닛만 때립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효과는

공대공 무기에 직접 연결되어있는 효과로 설정합니다.


다 완성하니 모델 소리 행위자 효과 모두 연결이 되어있네요.


만든 효과를 무기에 그대로 적용합니다.


그리고 문서 시험을 하면?

5발씩 나갑니다.

미사일이 잘 보이기 위해서 미사일 크기를 좀 키웠습니다.


이번 강의는 짧아서 무난하네요 ㅎㅎ

다음엔.... 뭐로 할까요? 소재가 떨어지는듯... 곧 스킬 만들기도 강의해야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