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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2 에디터/에디터 강의

13. [데이터] 변태 (변신) 능력 만들기

먼저 변태 능력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변태라는 말이 보통 곤충들한테 많이 쓰는 거라 저그만 생각하시기 쉬운데요,

테란에게도 쓰이고 플토에게도 쓰입니다.

 

즉, 히드라 -> 가시지옥, 저글링->맹덕 이런 것도 변태이지만

 

테란 건물의 이륙/착륙, 공성모드 <-> 전차모드, 바이킹의 전투기 모드 <-> 돌격 모드

프로토스 관문 <-> 차원관문, 차원 분광기 수송 모드 <-> 위상 모드

 

이런 것들도 모두 변태 능력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자, 그럼 본 강의로 들어갈게요

 

먼저 데이터에서 능력 탭을 들어가서 변태 능력을 만들어 줍니다.

 

필드가 나오면 수정해야 해 줄것은 두 가지입니다.



섬멸전 같은 경우가 아니면 굳이 경보를 만들어 줄 필요는 없겠죠?

 

두 개를 다 설정해준 다음 다시 능력 - 정보 +를 클릭해서 유닛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지속 시간 부문에서는 변태시 걸리는 시간을 말하는 겁니다. 공성전차나 바이킹 같은 경우도 2초 내지 3초의 시간이 걸리는데 여기서

시간을 설정해주어서 그런 겁니다. 원하시는 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보통의 유즈맵에서는 빨리 변신하기 위해서 잘 안 쓰입니다.

 

능력 쪽은 이제 끝났고요.

 

유닛에게 능력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그냥 끝나면 이렇게 됩니다.


으아니...챠! 왜 안 변하는거야?


네... 능력만 만들고 끝내면 안 됩니다.

그럼 해결 방법은??

 

행위자에서!

 

불멸자의 행위자에 들어가서

행위자 이벤트를 클릭합니다.

 

그리곤 이벤트를 추가하고 하위 목록에 조건 추가를 하셔서




이렇게 해주시고

 

다음엔 거신의 행위자에 가셔서





이렇게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불멸자가 거신으로 진화합니다!!


공성 전차나 차원 관문처럼 다시 원상태로 변신할 수 있는 유닛은 두 유닛에게

변태 완료 이벤트와 변태 시작 이벤트를 모두 넣어줘야 합니다.



능력 만드는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만

자칫 잘못하면 지나칠 수 있는 행위자를 주의하시길 바라는 뜻에서 강의 올렸습니다.